인사말 1 페이지


인사말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행복 한 다발'을 드립니다.


어울림센터는 2009년 여성가족부가 시작한 사업으로 시ㆍ도에 있는
장애인복지관과 여성장애인단체중 22개소가 운영하던 특화사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2015년에 각 부처의 유사사업을 통합하면서
2016년부터 보건복지부의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으로 이관하게 되었습니다. 통합되기 전의
어울림센터는 여성장애인복지서비스의 허브 역할을 하던 센터였고 통합된 이후에는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이라는 단위사업으로 축소가 되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어울림센터는 여성장애인들의 웃음과 사랑과 아쉬움과 절절함과 서로 의지함과 서로 도와줌의 모습들이 수다로 쏟아져 나와 왁자지껄하던 사랑방 같은 곳이었습니다.

누구는 왜? 명칭을 그대로 쓰냐고 묻기도 합니다. 누구는 왜? 여성장애인사업이 별도로 필요하냐고 묻기도 합니다.
여성이기에. 장애인이기에. 버티어 내야 하는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우리들만의 방식으로 수다를 떨며 맘껏 웃을 수 있는 작은 사랑방!
언제 찾아와도 내 편 하나쯤은 있는 든든한 울타리! 타인의 눈을 의식하지 않고 편한 자세로 다리 뻗을 수 있는 곳!
우리 여성장애인에게 그런 곳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어울림센터에 오면 든든하고 행복하다는 어느 이용인 분의 말씀이 지난 간 12년도, 다시 출발하는 오늘도, 앞으로 가야 할 내일도 나를 움직이게 하는 에너지가 되었습니다.

“처음은 미약하지만 나중은 창대하리라”는 말씀을 가지고 첫 발을 내딛었을 때 16명의 친구들을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이제 두번째 발자국을 내 디디려합니다~이렇게 한 발 한 발 걸어가다 보면 우리들이 꿈꾸던, 희망하던 세상이 눈앞에 펼쳐지겠죠?

힘이 있는 한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장 조순자
 

주소 : (21927) 인천광역시 연수구 용담로 111 아시스타워 406호   대표 : 조순자
전화 : 070-4833-2931    팩스 : 070-4833-2931    메일 : bred5fish2@hanmail.net
Copyright © 2019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