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1 페이지


인사말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행복 한 다발'을 드립니다.

올해는 인사말보다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이하 어울림센터)를 개소하게 된 개인적인 소외를
나누는 것으로 인사를 대신할까 합니다.

어울림센터는 2009년 여성가족부가 시작한 사업으로 시ㆍ도에 있는
장애인복지관과 여성장애인단체중 22개소가 운영하던 특화사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2015년에 각 부처의 유사사업을 통합하면서
2016년부터 보건복지부의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으로 이관하게 되었습니다. 통합되기 전의
어울림센터는 여성장애인복지서비스의 허브 역할을 하던 센터였고 통합된 이후에는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이라는 단위사업으로 축소가 되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어울림센터는 여성장애인들의 웃음과 사랑과 아쉬움과 절절함과 서로 의지함과 서로 도와줌의 모습들이 수다로 쏟아져 나와 왁자지껄하던 사랑방 같은 곳이었습니다.

2018년! 개인적으로 1년간 현장을 떠나있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어울림센터를 끝까지 지키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저에게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
어울림센터에서 하던 일은 저의 일이었고, 제가 좋아하던 일이었기에 좀 더 늦기 전에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용기를 내었습니다.

누구는 왜? 명칭을 그대로 쓰냐고 묻기도 합니다. 누구는 왜? 여성장애인사업이 별도로 필요하냐고 묻기도 합니다.
여성이기에. 장애인이기에. 버티어 내야 하는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우리들만의 방식으로 수다를 떨며 맘껏 웃을 수 있는 작은 사랑방!
언제 찾아와도 내 편 하나쯤은 있는 든든한 울타리! 타인의 눈을 의식하지 않고 편한 자세로 다리 뻗을 수 있는 곳!
우리 여성장애인에게 그런 곳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어울림센터에 오면 든든하고 행복하다는 어느 이용인 분의 말씀이 지난 9년도, 다시 출발하는 오늘도, 앞으로 가야 할 내일도 나를 움직이게 하는 에너지가 되었습니다.

“처음은 미약하지만 나중은 창대하리라”는 말씀을 가지고 첫 발을 내딛습니다.
첫 발을 내딛는데 큰 힘을 실어 준 16명의 친구들에게 특별히 진심을 담아 감사를 드립니다.
혼자가 아닌 지금이 저는 참 행복합니다.
내년 이맘때 1주년 인사말을 할 때는 우리 홈페이지에 올려진 행복한 메시지를 골라 담아 인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전에도 그랬듯이 끝까지 함께 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성장애인어울림 센터장 조순자
 

주소 : (21668)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래역서로2번길 23(논현동 652-6)   대표 : 조순자
전화 : 070-8780-2931    팩스 : 070-8780-2931    메일 : bred5fish2@hanmail.net
Copyright © 2019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