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로그인
회원가입
센터소개
하위분류
센터소개
인사말
연혁
찾아오시는길
사업안내
하위분류
어울림센터
민들레홀씨공예방
알림마당
하위분류
공지사항
공예방갤러리
게시판
전체메뉴
센터소개
센터소개
인사말
연혁
찾아오시는길
사업안내
어울림센터
민들레홀씨공예방
알림마당
공지사항
공예방갤러리
게시판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선택
회원가입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이하“어울림센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서비스”) 및 자료의 이용 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어울림센터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어울림센터에서 제공하는 자료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본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울림센터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3. '회원ID(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어울림센터가 승인하는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6. ‘운영자’라 함은 홈페이지 관리를 위하여 어울림센터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7. '탈퇴'라 함은 어울림센터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관례 법령 및 사이트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되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어울림센터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휘됩니다. ②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어울림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어울림센터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약관 및 이용 규정(이하‘서비스별 안내’)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로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 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이용 약관에 동의와 이용 신청에 대하여 어울림센터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사이트의 ‘동의함’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 표시를 합니다. ③ 어울림센터의 기존회원은 어울림센터 홈페이지 이용에 동의해야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및 탈퇴) ① 회원 가입은 신청자가 소정의 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다른 사람의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5.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사이트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④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는 본인이 회원 탈퇴를 해야 합니다. 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제공한 정보는 정책에 의해 일정기간을 유지하고 보관 또는 소멸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재 게시 되거나, 게시판 등에 공유 및 알림의 목적으로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① 어울림센터는 회원에 대하여 어울림센터의 약관 및 이용 규정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탈퇴하고 변경하고자 하는 회원ID로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탈퇴한 회원ID는 영구적으로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④ 회원ID가 부정확하거나 불합리할 경우 어울림센터의 판단에 따라 직권으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필요시 회원에게 사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으며 어울림센터는 그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어울림센터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의 신청내용이 어울림센터에서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한 경우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③ 어울림센터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사이트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어울림센터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어울림센터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 신청 시 설정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신의 모든 정보는 시스템 상에서 삭제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유효기간을 선택하지 않은 자의 개인정보 유효기간은 2년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어울림센터는 회원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보호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하며, 본인의 회원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어울림센터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어울림센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다른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 조 (통합 회원제) ① 회원은 사이트를 단일 회원ID 및 비밀번호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어울림센터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이용 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③ 어울림센터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할 수 있고, 사이트 및 서비스를 개선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 신청 이후 어울림센터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되며, 어울림센터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① 어울림센터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서비스는 어울림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어울림센터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어울림센터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어울림센터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어울림센터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어울림센터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어울림센터는 회원에게 홈페이지 이용, 어울림센터의 각종 행사, 기타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전자우편이나, sms 등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① 어울림센터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변경 전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어울림센터는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사전공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회원에게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전적으로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어울림센터는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어울림센터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어울림센터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어울림센터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④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어울림센터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어울림센터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어울림센터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어울림센터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도록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의 원래의 속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의 작성 2. 공공기관, 민간기관, 포털, 방송사, 통신사 등 서비스 연계기관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 ③ 어울림센터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어울림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7조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회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회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어울림센터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어울림센터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어울림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어울림센터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8. 약관을 포함하여 어울림센터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어울림센터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및 책임 제 16 조 (어울림센터의 의무) ① 어울림센터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어울림센터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합니다. ③ 어울림센터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어울림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어울림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어울림센터가 공지한 주의사항, 어울림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어울림ㅅㄴ터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어울림센터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어울림센터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은 어울림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그 영리행위의 결과에 대해 어울림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리행위로 어울림센터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어울림센터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어울림센터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어울림센터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어울림센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어울림센터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어울림센터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8 조 (손해배상) 어울림센터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① 어울림센터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어울림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어울림센터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어울림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어울림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⑥ 어울림센터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07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및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개인정보보호 및 처리목적) ① 본 방침은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의 운영과 관련하여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이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보호 및 처리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하며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 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이용고객 관리 : 이용고객의 신원확인, 요구사항 확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개인정보”라 함은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에서 실시하는 서비스를 위해 수집된 이용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직원, 지역사회자원, 기타 지역주민의 모든 정보(성명, 주민번 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 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② “개인정보파일”이란 이용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종사자 등 개인정보가 담긴 집합물을 말합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이란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업무 수행에 있어 수집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④ “처리”란 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파기 그 밖의 이와 유사한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⑤ “정보제공자”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⑥ “개인정보보호 처리자”라 함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업무를 총괄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사안들에 대한 최종적 결정과 방침을 정하는 자(센터장)를 말합니다. ⑦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라 함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자(관리자)를 말합니다. 제3조(적용원칙) ① 이 방침은 전자적 문서 처리 여부를 불문하고 수기문서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개인정보파일이 해당되고, 이를 운용하는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와 개인정보취급자에게 적용되며 그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에 수집되는 모든 개인정보는 처리 목적을 명확하게 하여야 하고, 그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적법하고 정당하게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2.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의 모든 직원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적합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그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해서는 아니 됩니다. 3.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의 모든 직원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의 정확성, 안정성, 최신성이 보장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의 센터장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제반 방침을 준수하고, 본 방침이 준수될 수 있도록 제반 조취를 취해야 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 처리 기준 제4조(개인정보수집) ① 개인정보수집 시 정보수집에 대한 항목과 담당자, 업무에 대한 정의, 정보수집의 필요성에 대해 정보주체에게 사전 고지 및 안내가 구두와 정리된 문건으로 동시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고지 및 안내에 필히 삽입되어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각호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2.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② 개인정보수집 시 만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를 수집할 경우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③ 개인정보수집 시 장애로 인해 의사결정능력이 취약한 자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수집 시 사전 고지 및 안내에 정보주체가 동의할 시 별도의 동의서를 통해 반드시 정보주체의 동의와 더불어 이용계약체결 이후에 수집되어야 합니다. 단, 범죄예방의 목적으로 설치된 CCTV 등은 설치 안내문으로 대체합니다. ⑤ 개인정보수집은 업무수행에 있어 꼭 필요한 사항만을 수집하여야 하며, 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정보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유선전화, 휴대전화 중 최소1개 이상), 주소 -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 민감정보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사진 등 개인의 사생활 침해가 현저히 우려되는 정보 - 선택정보 보조연락처, 이메일주소, SNS주소, 각종 기념일, 종교, 직업 및 직위, 혈액형, 취미 등 후원자 관리에 필요한 추가정보 ⑥ 개인정보의 수집을 위해서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개인정보의 수집의 법적근거, 목적 및 이용범위, 정보주체의 권리 등이 포함된 개인정보보호 방침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⑦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제공 동의 절차 등은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관내에 비치하거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시 공지하여야 합니다. ⑧ 개인정보의 수집을 위해서는 수집분야별로 개인정보파일대장을 작성하여 관장의 결재를 득하여야 합니다. 제5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는 자(이하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라 한다)는 영상정보처리기기가 설치·운영되고 있음을 정보주체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이 포함된 안내판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건물 안에 여러 개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출입구 등 잘 보이는 곳에 해당 시설 또는 장소 전체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지역임을 표시하는 안내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설치 목적 및 장소 2. 촬영 범위 및 시간 3. 관리책임자의 성명 및 연락처 제6조(목적 외 사용) 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목적 외 사용 할 경우 원칙적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단, 법률 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는 급박한 경우 정보주체 또는 법정 대리인(보호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이거나 주소불명 등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을 시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통계처리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정보주체의 개인식별이 불가능한 형태로 정보를 제공할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정보제공자의 권리 제7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 할 수 없습니다. ⑥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동의의 철회) ① 이용자가 방문하거나 서면, 전화, 전자우편, 전자서명 또는 이용자 ID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취를 취하여야 하며, 조취이후에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조취내용을 통지합니다. ② 이용자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회원탈퇴’또는‘동의 철회’같은 서비스체계를 지원하여야 합니다. 제9조(정보열람 및 정정 요구) ① 이용자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열람 및 변경’등과 같은 서비스체계를 지원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방문하거나 서면, 전화, 전자우편, 전자서명 또는 이용자 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정정, 삭제합니다. (대리인일 경우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과 신분증명서를 제시하도록 요구합니다) ③ 의뢰나 연계서비스를 위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즉시 개인정보 제공을 중단해야 하며, 이미 제공된 경우에는 정정사실을 통지하여 조취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다만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다른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거절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개인정보 관리체계 제1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 접속기록관리시스템운영,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1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당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 관리조직 구성) ①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처리자(센터장)은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관리 감독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에 제반지식을 갖추고 개인정보보호에 관련한 전반 업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③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 방침이 준수 될 수 있도록 모든 관리감독을 책임지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조치를 강구해야 하며, 다음 각 호의업무를 수행합니다. 1. 개인정보보호 계획의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처리 실태 및 관행의 정기적인 조사 및 개선 3.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불만의 처리 및 피해 구제 4. 개인정보유출 및 오용·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의 구축 5.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의 수립 및 시행 6. 개인정보파일의 보호 및 관리·감독 7. 그 밖에 개인정보의 적절한 처리를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한 업무 제13조(기타직원) 개인정보를 다루는 복지관의 모든 직원은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적극 협조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제5장 개인정보 이용 및 관리 제14조(개인정보 관리 및 처리) ①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개인정보파일은 별도로 지정된 장소에 보관되어야 하며, 잠금장치를 설치하여 관리하도록 하여야 하며, 전산정보는 암호화하여 관리하도록 합니다. ③ 업무의 특성상 별도로 개인정보 파일을 가공하여 생성, 관리하는 경우 반드시 문서화 하여 결재를 득해야 합니다. 결재 시에는 생성 목적과 사용기간, 담당자, 파기 시점과 방법에 대해 명시를 해야 합니다. 제1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1.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성별, 아이핀번호 2. 선택항목 :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직종선택 ② 서비스 제공관련 사무처리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법령근거시),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③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생성·수집되는 개인정보항목이 있는 경우)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 이용자․입소자의 개인정보 처리 - 기초생활수급권자, 노인 등 시설 우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법(기초생활보장법, 노인장기요양법)에 따라 동의 없이 수집 가능 - 서비스 이용 대기자 명단 관리가 필요할 경우에는 동의 필요 - 복지시설 입소자의 개인정보는 입소계약체결 및 이행을 위해 꼭 필요한 범위 내에서 동의 없이 수집․이용 가능 ※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의뢰’ 등 법령 근거가 있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사용 가능 - 근로자의 개인정보 처리 - 근로계약 체결, 이행에 필요한 개인정보는 동의 없이 수집 - 사회복무요원 정보는 병역법에 따라 동의 없이 관련기관 제공 가능 - 4대보험 가입, 연말정산 등에 필요한 사항은 관련기관 제공 가능 ※ 인사목적 외 제3자 제공이나 인터넷에 공개가 필요할 경우 동의를 받아야 함 - 후원자․자원봉사자․방문자의 개인정보 처리 - 후원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연말정산을 위해 국세청에 후원내역 을 제공하는 경우 동의 필요 ※ 후원자 정보 이용․제공이 의무사항은 아니므로 본인이 원할 경우에만 수집 - 자원봉사활동 인증을 위해 필요한 경우 동의를 받고 자원봉사자 정보를 관리 ※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고유 식별 정보 처리 가능 - 시설 방문자의 방문기록카드 작성 시 수집 동의 필요 제16조(개인정보 보유기간)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② 이용서비스 처리 : 서비스 처리 종료 후 3년 제17조(개인정보 파기) ① 개인정보의 파기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복지관의 승인 절차를 거쳐 파기토록 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18조(비밀유지 교육 및 서약) ①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의 모든 직원은 기밀유지서약서에 날인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함은 물론, 본 방침을 숙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제6장 개인정보 분류 및 접근 권한 통제 제19조(개인정보 분류) ①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에 존재하는 개인정보는 사업의 형태와 사례관리에 따라 별도로 문서로 구분하여 관리하며, 분류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유형분류 : 이용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사회 자원, 직원, 기타 2. 저장형태 : 문서, 전산(업무전산 시스템 포함), 온라인 제20조(접근권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권한을 설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분류와 직급 및 담당을 고려하여 접근 권한을 설정하고 관리합니다. 전산시스템의 경우 개인별로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다른 직원이나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제21조(개인정보 침해 대응) ① 개인정보 유출 및 침해 시 최초로 인지한 자는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에게 즉각 신고 조취를 취해야 합니다. ② 신고된 개인정보 유출 및 침해 사안은 신속히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소집 하에 논의되고 처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합니다.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을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는 정보제공자에게 서면과 전화로 통보해야 하며, 통보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2. 유출된 시점과 그 경위 3. 유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보주체가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4. 개인정보처리자의 대응조치 및 피해구제절차 5. 정보주체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제8장 개인정보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2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05717)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 www.spo.go.kr - 전화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사이버범죄 신고 및 상담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오시는길
주소 : (21927) 인천광역시 연수구 용담로 111 아시스타워 406호 대표 : 조순자
전화 : 070-4833-2931 팩스 : 070-4833-2931 메일 : bred5fish2@hanmail.net
Copyright © 2019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상단으로